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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 서울-평창 하나90km 고속도로 자율주행 성공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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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가 지난 21차 세대 수소 전기 차, 제네시스 G80기반의 자율 성주 이상 우선 서울-평창 간 고속 도로 약 190km, 자율 주행에 성공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주행 중 공해 배출이 전혀 없는 궁극의 친환경차인 수소전기차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인 것은 세계에서 이번이 아내의 소리였다. 현대 자동차는 91부터 시작되는 2018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파트 그대로'지구촌 축제'인 올림픽 성공 개최에 참가하고 전 세계에 평창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습니다.이날 시연은 오메리카 자동차 공학회(SAE)기준 4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갖춘 차세대 수소 전기 자동차 기준의 자율 주행 차 3대와 제네시스 G80자 유루 성주의 외출 2대에서 진행했습니다.자율주행 수소전기차의 경우 연료전지 스택으로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스스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고, 방대한 데이터처리로 전력 소모가 많은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차량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미래, 자율 주행 자동차의 시대'카 투 라이프'비전과 전망을 나타내기 위해서, 5G네트워크 기반의 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RSE:Rear-Seat Entertainment system)도 적용했습니다.시연은 자율주행 스티어링 휠(운전대)에 있는 "CRUISE" 및 "SET"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차는 곧 자율주행 모드로 바뀌었고, 기다렸다는 듯이 스스로 고속도로를 질주하기 시작했습니다.5대의 자율 주행 차량은 경부 고속 도로 하행선의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출발, 신갈 JC를 거쳐서, 영동 고속도를 질주한 뒤 대관령 IC를 빠지고 나쁘지 않고 최종 목적지인 대관령 TG에 도착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현대 자동차는 고속 도로의 자연스러운 교통의 흐름과 연계한 ▲ 차로 유지 및 변경 ▲ 전방 차량 추월 ▲ 7의 터널 ▲ TG(Toll Gate:요금소)2곳 ▲ IC(Inter Change: 나쁘지 않는 나무)1곳 ▲ JC(Junction:분기점)1곳 통과 기능 등을 선 보였다.앞차의 주행속도가 지나치게 느릴 때는 추월차도를 이용해 앞차를 추월했고, IC와 JC를 이용하기 위해 차선을 변경하기도 했습니다. 도로 폭이 좁아지는 TG의 경우도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해 안전하게 빠져나갔다.그동안 국내 고속 도로 1부 구간에서 제한된 속도로 자율 주행이 실연된 적은 있지만 수백 km에 이르는 장거리 코스 구간별 법규가 허용 최고 속도(100km/h~110km/h)까지 실현하는 자율 주행 기술을 선 보인 것은 쵸소리있다.국내 고속도로는 도심 도로 못지않게 교통량이 많은 편이었다. 교통사고나 공사구간 같은 예고 없는 돌발적 귀추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만큼 상당한 기술력과 비결이 필요하다.이를 위해 현대차는 경부 및 영동고속도로에서 수십만 km에 이르는 시험주행을 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축적, 자율주행차 성능 개선을 추진해 왔다. 특히 ▲차선 합류, 분기 도로등에서 주변 차량을 보다 세밀하게 인지해 판단하는 기술 ▲정확한 차폭 및 위치 계산, 제어로 TG를 통과하는 기술 ▲GPS 신호가 끊기는 터널의 귀추에 대비해 정밀 지도를 기반으로 차량 외부에 설치된 센서를 활용해, 차량 위치를 정밀하게 인식하는 기술등을 한층 고도화했습니다.현대차는 지난해 초 CES에서 선보인 라스베이거스의 도심 자율주행차에 비해 주변 차량의 움직임 예측, 끼어들기 차량 대응 성능, 차선 변경을 위한 판단 성능 등이 크게 향상됐습니다.현대차 자율주행차량은 전방 및 후방 카메라, 전, 후, 측방 라임니다 등 각종 센서 및 장비를 추가한 소리에도 불구하고 외관상 양산형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이 특징이었다. 기존 차량에 최소한의 센서 추가만으로 완벽한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할 수 있어 자율주행 상용화에 한발 더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았다.이번 자율주행에 투입된 수소전기차의 경우 다음 달 출시될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를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차세대 수소 전기 차는 ▲ 1회 충전 주행 거리 600km를 넘어 ▲ 충전 시간이 약 5분에 불과하고 ▲ 세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 효율 60%로 ▲ 내연 기관 수준의 내구성과 839ℓ 적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또 ▲ SAE기준 2단계 자율 주행이 가능한 '고속 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HDA, Highway Driving Assist)'▲ 클러스터에 후츄크발 영상을 보이고 주는 '후츄크발모니타ー(BVM, Blind-spot View Monitor)'▲ 현대 자동차 최초의 고속 도로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용 도로 및 1반의 도로에서도 가능한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LFA, Lane Following Assist)'▲ 운전자의 승·하차와 상관 없이 주차와 이를 지원하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RSPA, Remote Smart Parking Assist)'등이 탑재되고 있다.수소전기차라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없는 데다 주행 중 미세먼지 저감 등 공기정화도 가능하다.현대 자동차는 이번의 고속 도로와 자율 주행, 실연 때문에 양산형 차세대 수소 전기 차에 4단계 자율 주행 기술뿐 아니라 5G네트워크 기술도 적용했습니다. 그동안 현대 자동차가 제시했던 3대 미래 모빌리티 비전 ▲ Connected Mobility(연결된 이동성)▲ Freedom in Mobility(이동의 자유로움)▲ Clean Mobility(환경 친화적 이동성)에 가장 근접한 '미래형 자동차'인 것 비슷한. 현대 자동차는 자율 주행 수소 전기 차를<2018평창 동계 올림픽과 동계 올림픽 기간 중 평창 시내에서 자율 주행 체험 차량으로도 운영하는 의도갔다. 각국 선수단, 올림픽 관계자, 관람객 등 올림픽을 찾는 누구나 안심할 수 있어 현장 예약을 통해 자유롭게 자율주행 체험차를 이용할 수 있다.1반에 열린 평창 시내의 자율 주행 코스는 대관령 119안전 센터 앞의 원형 삼거리에서 출발하고 서쪽 방향으로 3.5km 떨어진 회전 교차로에서 복귀, 같은 길을 돌아가왕복 7km구간에 약 13분 가량 걸리는 것이 목표다.이진우 현대차 지능형안전기술센터장은 "현대차의 자율주행기술개발 철학은 더 많은 고객에게 최고의 안전을 재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며,하는 최대의 편의 기능을 재공하는 것"이라며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상상이 현실이 되는 자율주행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율 주행 수소 전기 차, 5G네트워크 기반 첨단 차량 IT 신기술 적용, 현대 자동차가 서울-평창 간 고속 도로, 자율 주행 및 올림픽 기간 평창 시내의 자율 주행 시험에 투입하는 수소 전기 자동차 기반, 자율 주행 자동차에는 5개 첨단 차량 IT 신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직접운전과 전방 주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미래 자율주행차 시대에는 차량이 단순한 이동수단 이상의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는 점을 보여주기 위해서다.후 주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RSE:Rear-Seat Entertainment system)에 적용된 차량 IT 신기술은 영상 스트리밍 등 KT의 5G네트워크 기반 기술을 적용하며 직관적인 UX(사용자의 경험)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었다. 실시간 신호등 정보전달 기능을 기본으로 재공하여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 특성을 고려하여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후속 탑승자는 ▲ 자동차에서 생활 공간의 사물 인터넷(IoT)기기를 확인 및 제어하는 카토우호ー무(Car to Home)기술'홈 커넥트(Home Connect)'과 ▲ 간단한 소리 성 명령을 통해서 치에쯔봇(Chat Bot)에 질문하고 답장을 1부 소리 성, 텍스트, 또는 아프소지에 받는 '보조 채팅(Assistant Chat)'기술(영문만 지원)을 경험할 수 있다."홈 커넥트"기술은 서울 동대문 DDP에 설치된 라이브 사이트 내의 연줄 크텟도카ー쇼ー루ー무의 조명, 텔레비전, 문 랙, 가스 차단기 등에 대한 실시간 영상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하다. 현대 자동차는 2018년 상반기부터 홈토우카, 2019년부터 카토우호ー무 기술을 차량에 순차 적용하고 나쁘지 않는 의도갔다.  '보조 채팅'의 경우 사용자가 '하이, 현대(Hi, Hyundai)'라는 명령어를 말한 뒤 평창 날씨와 경기 1정, 간략한 차량 매뉴얼, 위키 피디아의 지식, 주식 등에 대해서 질문을 하면 치에쯔봇이 그에 대한 답변을 지에콤항.또 ▲후석 탑승자의 스트레스를 측정해 감정 전환을 돕는 '웰니스 케어(Wellness Care)' 기술도 적용됐습니다.측정기를 1분 정도 쥐고 있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심박 수, 감정 상태 등의 건강 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감정의 전환을 위한 건강 테라피(힐링 영상과 호흡 치료 등)과 건강 컨설턴트와의 실시간 영상 통화를 통한 가벼운 샌더 소 마을도 받을 수 있다.이 밖에도 주행 중 노면에서 실내로 유입되는 소리를 반대파형 소리로 제어하는 노이즈어웨이와 음악재생 및 웰니스케어 작동 시 뒷문 조명과 연동되는 무드라이트 등으로 구성된 무드케어(Mood Care) 기술, 차내에서 music을 부를 수 있는 music 방 애플리케이션 에브리싱(everysing) 기술도 들어갔다.■ 첨단 기술 집합체"자동 주행 차"..."2040년 세계 신차 판매 대수 26%이상 차지"자율 주행 차는 자동차가 정 그냐은 신기술(ICT)과 융합하고 스마ー토디파이스화 된 '첨단 기술의 집합체'로 불린다. 미래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허브로 주목받았다.단순 이동수단이었던 자동차가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 로봇택배 서비스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공간 등으로 용도를 확대해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자율주행 기술이 상용화되면 다양한 사회적 혜택도 이뤄질 전망이었다. 우선 사고 예방이 가능하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130만명의 교통 사고 사망자가 발발하면서 모드 사고 중 약 90%는 운전자 그와챠무으로 알려졌다. 국내도 매년 4000명 정도가 교통사 그 때문에 사망하고 있다.우리 나쁘지 않다고 국내 총생산(GDP)대비 2.13%씩 총 33조 4000억원(2015년 기준)에 달하는 교통 혼잡 비용도 줄어들 수 있으며 연비 개선에 따른 에그 땅의 저감 및 대기 질 개선도 가능하다. 자동차 업계는 운전 습관에 의한 개인별 연비의 차이가 20~40%에 이르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에 의한 고속 도로, 연비 개선 효과만 23~39%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또 운전과 교통혼잡 등에서 자유로워짐에 따라 더 많은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교통약자의 이동성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이에 따라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와 ICT 분야의 다양한 작은 기업이 자율주행차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가장 가장 이미 니시 현대 자동차 그룹은 올해 2021년까지 스마트 시티 안에서 4단계 수준, 도심형 자율 주행 시스템의 상용화를 추진 중이었다. 그래서 지난달 CES에서 미국 자율주행 전문 소기업과 자율주행 기술을 공동 개발 의도를 발표했습니다.4단계(Level4 High Automation)자율 주행 기술은 운전자가 정해진 조건에서 운전에는 전혀 간섭하지 않고 시스템이 일정한 조건 내의 모든 논란에서 차량의 속도와 방향을 통제한다. 운전자가 필요 없는 무인 자동차를 의미하는 5단계와 함께 완전 자율 주행에 분류된다. 현대 자동차 그룹은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을 2030년까지 상용화하려는 의도갔다.이미 현대 자동차 그룹은 이달 2015년 12월 오메리카, 네바다 주에서 투싼 수소 전기 자동차와 서울 EV의 자율 주행의 운행 면허를 취득했으며 2016년 3월에는 국내 최초로 자율 주행 시험 운행 허가를 획득했습니다.또 지난해 8월부터는 화성 시내의 약 14km구간에 V2X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련 연구를 계속 중이며 10월에는 오메리카 미래 모빌리티 연구 기관인 ACM(오메리카 n Center for Mobility)의 창립 멤버로, ACM이 추진 중인 첨단 테스트베드의 건설에 500만달러(약 56억원)를 투자한 바 있다.현재 현대자동차, 기아차를 비롯한 완성차 업체들은 주로 운전자가 있는 자율주행차 위주로 셀프주차, 고속도로 자율주행, 도심 자율주행 등으로 영역을 넓히는 점진적인 개발방식을 취하고 있다.반면 ICT 업체는 운전자가 처음부터 필요로 하지 않는 급진적 접근방식으로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전문의들은 2020년 이후 4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상용화를 시작으로 2025년 이후에는 본격적인 자율 주행 자동차의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시장 연구 회사 IHS마킷는 온 2040년 전 세계적으로 연간 3370만대의 자율 주행 차가 팔리면서 신차 판매의 26%이상을 자율 주행 차가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글로벌 자율 주행 차 판매량은 2021년 만 1000대, 2025년 100만대, 2040년 3370만대로 예측했습니다. IHS마킷 측은 차량 호출·공유(라이드에 1링:ride-hailing)서비스 확대와 함께 자율 주행 자동차의 대중화가 점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시장 연구 기관 ABI리서치의 경우에는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를 포함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연간 판매량이 2024년 110만대에서 2035년 4200만대까지 한 시오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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